2021 GGMC 연합전 7th 『뮤지엄과 함께하는 광주이야기』 온라인 개최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경기도 광주시 박물관·미술관 협의회(이하 GGMC) 특별연합전 『뮤지엄과 함께하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경기도 광주시 박물관·미술관 협의회(이하 GGMC) 특별연합전 『뮤지엄과 함께하는 광주이야기』가 온라인으로 여러분의 곁에 더욱 가까이 찾아간다. 본 전시는 경기도 광주시와 GGMC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원이 주관한다.


GGMC는 경기도 광주시 내에 위치한 6개의 사립 박물관 및 미술관의 연합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15년에 결성한 지역 문화 단체이다. 닻미술관(초월읍), 만해기념관(남한산성면), 사람박물관얼굴(남종면), 영은미술관(쌍령동), 일본군‘위안부’역사관(퇴촌면), 풀짚공예박물관(오포읍)이 소속되어 있으며 공동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민에게 양질의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21 GGMC 연합전 7th 『뮤지엄과 함께하는 광주이야기』 온라인 전시는 2021년 9월 28일(화)부터 동영상 플랫폼 Youtube의 GGMC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지엄과 함께하는 광주이야기』 온라인 전시를 통해 닻미술관, 만해기념관, 사람박물관얼굴, 영은미술관, 일본군‘위안부’역사관, 풀짚공예박물관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21 GGMC 연합전에서는 6개 기관의 정보가 실린 도록을 제작하여 광주 내의 보건소, 문화센터, 도서관 등 관내 주요시설에 비치한다. 본 도록에는 GGMC 여섯 기관의 역사와 각 관의 대표 소장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GGMC는 『뮤지엄과 함께하는 광주이야기』 온라인 전시를 통해 우리 지역에 위치한 박물관 및 미술관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현대인의 행복한 삶에 작은 초석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