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김연경마저 꺾고 '8월 스타 브랜드 평판' 1위 차지한 인물은 바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8월 스타 브랜드 평판 순위
임영웅·김연경마저 제친 1위는 바로

8월 스타 브랜드 평판 순위가 공개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측정했다.

$ads={1}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는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버터', '퍼미션투댄스'가 빌보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얻은 것이 평판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매 경기 뛰어난 활약을 펼친 배구선수 김연경이 이름을 올렸다. 3위는 인기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차지했다. 




연구소가 분석한 스타 브랜드 평판은 가수와 예능인, 트로트 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구창환 소장은 "이번 평판 조사에서는 배구선수 김연경 브랜드,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류현진의 브랜드가 10위권에 포함됐다. 예능인뿐만 아니라 유튜버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종국 브랜드는 9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ads={2}

이달 스타 평판 3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김연경, 임영웅을 비롯해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유, 영탁, 류현진, 김종국, 이찬원, 엑소, 유재석, 레드벨벳, 강다니엘,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세븐틴, 소녀시대, 샤이니, 공유, 백종원, 트와이스, 송강, NCT, 이승기, 장민호, 조승우, 한소희, 오마이걸이 이름을 올렸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