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신한, 2위 우리, 1위는…? 은행 ‘브랜드평판' 순위가 쫙 발표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내용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은행 ‘7월 브랜드평판' 순위가 발표돼 이목을 모으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4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8월 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순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25만 759개를 취합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ads={1}

‘8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선도하다, 개최하다, 선정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보이스피싱모니터링, 골든라이프, 최우수수탁은행'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5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ads={2}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